카카오톡 만료된 파일 사진 복구 확신한 방법은 없다?
카카오톡은 편리한 여러 기능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중요 파일도 터치 한 번이면 상대방에게 쉽게 전송할 수가 있어 업무용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장 기간이 그리 긴 편은 아니라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저장기간이 만료되어 불러올 수 없다'란 문구가 뜹니다. 아직 이렇다 할 확실한 방법은 없기 때문에 미리 저장을 하거나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여 유실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톡서랍 플러스란?
카카오톡 만료된 파일 사진 복구가 불가한 상황이 대비할 수 있는 편의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대화 내용이나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파일과 사진, 링크 등을 모두 실시간으로 보관하는 똑똑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 중인 핸드폰 속에 정상적인 데이터만 보관을 하고 유실된 자료에 대해서는 복원이 불가하다는 건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용방법
카카오톡 지갑(카톡 앱을 실행한 후 하단 오른쪽에 점 3개를 클릭)에서 서랍이란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가면 톡서랍 플러스 구독하기란 메뉴가 메인 화면에 보입니다. 100GB부터 1TB까지 선택할 수 있어 정리해야할 자료량 등을 고려하고 구독하면됩니다. 핸드폰 용량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핸드폰이나 PC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구독신청 방법이 어렵지 않고 매달 저렴한 이용료로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중요 회의자료를 톡으로 주고받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이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톡서랍 플러스가 좋은 이유?
1. 구독 후에는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카톡 데이터는 물론이고 본인 PC와 현재 쓰는 스마트폰의 파일까지도 모두 보관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폰에서만 쓸 수 있다 이런 제약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 원하는 자료를 직접 골라 업로드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습니다.
2. 자동 분류가 가능하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관할 경우에는 대화 내용이나 사진 등이 서로 마구잡이로 정리되어 찾기가 어렵지 않을까란 생각을 할 겁니다. 하지만 채팅방과 카테고리를 따로 분리해주고 추천태그, 나만의 태그를 활용해서 공통된 데이터를 서로 묶어 보기 편합니다.
3. 중요 기능 활용
보관 중인 여러 파일 중에서도 특히 자주 찾아보거나 급하게 확인해야 할 문서가 있을 겁니다. 이런 데이터들은 중요 기능을 활용하여 따로 모아볼 수 있고 직접 업로드한 데이터와 톡도 폴더 한 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기능
대화방이 많아도 과거에 주고받은 링크, 동영상, 메모 등을 하나하나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주고 받은 상대의 이름과 키워드, 날짜를 검색해서 주고 받은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자신에게 자료를 전달한 친구와 키워드도 추천을 해주고 있어 누구나 가볍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5. 핸드폰 용량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핸드폰에 자료가 많고 사진, 동영상 등의 크기가 큰 파일은 용량을 많이 차지합니다. 그래서 사용 중 용량이 부족하다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톡서랍 플러스에 보관하여 용량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6. 패스워드 자동 입력
요즘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지만 가끔 생각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톡서랍 플러스는 보관한 후 필요할 때마다 알아서 입력이 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7. 팀채팅 기능
우리가 팀채팅을 하면 중간에 참여한 사람은 이전 대화를 볼 수가 없고 어떤 자료가 오고 갔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톡서랍 플러스는 대화 중간에 들어와도 전에 나눴던 대화를 확인할 수 있고 참여자끼리 공유 캘린더도 만들 수 있습니다. 팀원 간의 문서 공유가 쉽기 때문에 회사 직장인들과 학생들도 활용도 높게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카톡을 사용하고 있지만 카카오톡 만료된 파일 사진 복구가 어려워 고민을 많이 합니다. 기간이 끝나기 전에 저장을 한다 해도 차지하는 용량이 많아져 여러 방법을 찾아볼 텐데 데이터 정리나 보관 등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톡서랍 플러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