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몰래 읽기 알아두면 쓸모 있는 기능

by 카카오톡 핵심 전문가 만물박사 2022. 5. 27.
반응형

읽기는 싫지만 내용이 궁금할때는? 카카오톡 몰래 읽기로 확인!

스마트폰을 쓴다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앱이 카톡일 겁니다. 연락을 주고받고 싶지는 않지만 내용이 궁금하다면? 당연히 숫자 1이 사라지는 걸 감안하고 대화창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상대가 읽었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용이 궁금하더라도 그냥 읽지 않은 상태로 놔두는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톡 몰래 읽기 방법을 활용하면 내용부터 사진, 동영상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활용

비행기를 타거나 주변 연락으로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 비행기 모드를 활용하는 분들 많을 겁니다. 이 기능을 ON 하면 셀룰러 통신은 물론이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등의 무선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주변 연락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작동시키면 네트워크와 관련된 모든 것이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전자파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 비행모드 ON
  • 와이파이 OFF

카카오톡 몰래 읽기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 언급한 두가지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비행기 모드가 작동하는 중에도 와이파이 사용은 가능하기 때문에 체크해보는 게 좋습니다. 이 두 가지 상태를 체크했다면 대화방에 들어가 내용은 살펴볼 수 있습니다.모든 대화 내용을 확인했다면 이제는 채팅방에서 나와서 비행기 모드를 OFF 해줘야 합니다.

 

방을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활성화를 종료해버린다면 대화 읽음 처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불안하다면 해당 앱을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로 나왔다면 이제 그 상태에서 비행기모드를 꺼주면 카톡 몰래 읽기 성공입니다. 단, 아이폰은 이러한 과정을 거쳐도 숫자 1이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진 확인 방법

상대가 나에게 사진을 보냈을 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모드가 켜진 상태에서는 데이터가 모두 차단되어 보낸 사진을 확인할 수가 없지만 채팅방 서랍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몰래 읽기가 가능합니다. 굳이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하지 않아도 서랍 기능을 통해 주고받았던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랍 실행하기

친구화면에서 본인 프로필을 눌러 대화방으로 들어가면 위쪽 오른쪽에 돋보기 옆 서랍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그러면 서랍 플러스 화면이 나타날 텐데 여기서 카카오톡을 눌러 대화방에서 보낸 파일이나 핑크, 이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동영상을 누르면 태그나 날짜 등을 이용하여 검색 가능하니 쉽게 내용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사진 등을 본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 숫자 1은 사라지지 않은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카톡 말고 연락처만 추가하는 방법

카카오톡 몰래 읽기 기능처럼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하나는 카톡 친구에 추가하지 않고 연락처만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에 연락처를 저장해두면 해당 앱으로 자동 친구 저장되는 기능이 있는데 어쩔 때는 많이 불편합니다. 카톡에 추가해서 연락할 정도의 사이는 아니기 때문에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도 방법이 있습니다.

  • 자동 추가 OFF
  • 연락처에 # 붙이기

이 두 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데 첫 번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추가되지는 않지만 본인이 해당 앱에서 대화하고 싶은 사람의 경우에는 따로 수동으로 진행을 해야해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방법은 전화번호를 등록할 때 010 앞으로 # 아이콘 하나만 붙여주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카톡에 추가를 하지 않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톡은 나의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들과 간단하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기 때문에 나이 불문하고 거의 대다수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편의를 높이기 위한 여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나 제대로 사용할 줄 몰라 모르고 지나치는 분도 많습니다. 퇴근 후 상사가 연락 왔을 때나 불편한 사이의 친구가 갑자기 연락왔을 때 메시지 확인을 하기 싫다면 그때는 카카오톡 몰래 읽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언제라도 한 번쯤은 써먹을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들은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