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2개 계정, 녹화기능 사용방법 알고 나면 간단하다?
업무용과 개인용 스마트폰 2개를 사용 중인 이용자는 생각보다 꽤 많다. 카톡 pc에서 2개 계정을 수시로 로그인, 로그아웃하는 불편함이 있던 사람이라면 이젠 이 방법 하나로 PC에서 두 개를 함께 사용하는 신세계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스크린샷으로 한계를 느꼈다면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방법을 알고 제대로 활용해보길 바란다.
카카오톡 PC 2개 계정 사용 방법
샌드박스 이용
구글에 Sandboxie를 검색하면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안심할 수 있고 무료로 쓸 수 있다. 그리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데도 큰 어려움은 없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에는 Sandbox Defaultbox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sandboxie로 실행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된다.
그러면 바로 실행창이 생성되며 버튼 중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카카오톡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눌러준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면 대부분 C:₩Program Files에 저장된 경우가 많으니 해당 경로를 통해 폴더를 찾아 선택하면 된다. 이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2개의 카톡이 실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제는 로그인, 로그아웃 반복하지 말고 카카오톡 PC 2개 계정 사용법을 익혀서 편하게 써보자.
화면 녹화
업무, 팀별 과제 등 작업물을 공유해야 하는 상황이 올 때는 스크린샷 하나만으로는 피드백을 주는데 한계가 있다. 그렇다고 직접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며 동영상을 찍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은 아닌데 이런 상황에서는 화면 녹화 기능을 쓰면 좋다. 현재 컴퓨터에서 하는 일을 그대로 녹화한 후 동영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어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채팅방 입력창 메뉴 중 캡처를 선택하여 화면 녹화를 선택한다. 전체 화면뿐만 아니라 특정 영역을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으며 영역 사이즈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는 좋은 편이다. 그리고 오디오는 음소거, 마이크, 시스템 오디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녹화 품질도 고화질 설정이 가능하다. 녹화 버튼을 누르고 정지를 누르면 바로 중단되며 자동 저장되고 전송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눌러 바로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PC 사용자 중 이 기능을 몰랐다며 다른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했거나 손수 동영상을 찍어 전송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번거롭게 여러 개의 창을 켠 후 복잡하게 작업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피드백을 해주거나 작업물을 공유할 때 한 번씩 활용하기 적합한 기능이니 알아두자.
카톡 사용자라면 매일 습관처럼 앱을 열어 활용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개인용도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 활용성이 좋기 때문에 카카오톡 PC 2개 계정 사용법과 화면 녹화 기능을 익혀두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든 쓰기 좋고 한번 알아두면 편리하게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